프로그램 구성원

본문 바로가기


프로그램 소개

인사말 및 소개
프로그램 구성원
찾아오시는길
사이트 맵
프로그램 구성원

프로그램 구성원





  

이보라 (李보라)

 
이메일 boralee117@korea.ac.kr
전화 02)3290-2296 팩스 02)923-2290
주요관심분야 전생애 진로발달, 진로선택의 성차, 부모의 영향, 진로상담

대표연구업적

<국내논문>

  • 이보라, 정지희, 이정림 (2014). 한국어판 진로정체감 지위 측정도구. 상담학연구, 15(3), 1163-1181.
  • 이보라, 이기학 (2006). 개인-환경 부합 유형에 따른 직무만족 영향력 차이연구. 한국심리학회지: 산업, 19(3), 285-300.
  • 이보라 (2006). 개인과 환경간의 부합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- 성격 및 직무유형의 차이를 중심으로.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.
  • 이보라, 김미애, 이기학 (2005). 외향성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- 사회적 지지를 매개변인으로. 한국심리학회지: 학교, 2(1), 99-112.
  • 장서영, 심우정, 이보라 (2005). 재학중 인턴십 경험이 여대생의 진로준비에 미치는 영향. 안드라고지 투데이: 한국성인교육학회, 9(1), 1-31. 

<국외논문>

  • Lee, B., Skinner, O. D., & McHale, S. M. (accepted). Links between gendered leisure time in childhood and adolescence and gendered occupational aspirations. Journal of Adolescence. 
  • Landberg, M., Lee, B., & Noack, P. (accepted). What alters the experience of emerging adulthood? How the experience of emerging adulthood differs according to socioeconomic status and critical life events. Emerging Adulthood. 
  • Kim, B., Kim, S. R., Yang, N., Yaung, H., Ha, G. Y., Yang, J. Y., Lee, B., & Lee, S. M. (in press). Longitudinal relationships between planned happenstance skills and life adjustment and the moderating role of career barriers. Journal of Career Development.  
  • Yang, N., Yaung, H., Noh, H., Jang, S., & Lee, B. (in press). The change of planned happenstance skills and its association with career-related variables during school-to-work transition. International Journal for Educational and Vocational Guidance. doi: 10.1007/s10775-016-9332-z 
  • Lee, B., Porfeli, E. J., & Hirschi, A. (2016). Between- and within-person level motivational factors associated with career exploration.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, 92, 125-134.  doi: 10.1016/j.jvb.2015.11.009  
  • Ferreira, J. A., Reitzle, M., Lee, B., Freitas, R. A., Santos, E. R., Alcoforado, L., & Vondracek, F. W. (2015). Configurations of unemployment, reemployment, and psychological well-being: A longitudinal study of unemployed individuals in Portugal.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, 91, 54-64. doi: 10.1016/j.jvb.2015.09.004 
  • Lee, B., Landberg, M., & Lee, K. H. (2015). The change of work value endorsement among Korean adolescents and its association with socioeconomic status. International Journal for Educational and Vocational Guidance. Advance online publication.
  • Lee, B. & Porfeli, E. J. (2015). Youths' socialization to work and school within the family. International Journal for Educational and Vocational Guidance, 15(2), 145-162.
  • Lee, B., Lawson, K. M., & McHale, S. M. (2015). Longitudinal associations between gender-typed skills and interests and their links to occupational outcomes.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, 88, 121-130.
  • Lee, B., & Vondracek, F. W.  (2014). Teenage goals and self-efficacy beliefs as precursors of adult career and family outcomes.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, 85(2), 228-237.
  • Hirschi, A., Lee, B., Porfeli, E. J., & Vondracek, F. (2013). Proactive motivation and engagement in career behaviors: Investigating direct, mediated, and moderated effects.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, 83(1), 31-40.
  • Greene, K., Lee, B., Constance, N., & Hynes, K. (2013). Examining youth and program predictors of engagement in out-of-school time programs.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, 42, 1557-1572. 
  • Porfeli, E. J. & Lee, B. (2012). Career development during childhood and adolescence. New Directions for Youth Development, 134, 11-22.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이상민 (李相旼)

 

  이메일 leesang@korea.ac.kr

 

   전화 02)3290-2306

 

  주요관심분야 학교상담, 스트레스와 번아웃, 학업 및 진로발달

 

 

 

대표연구업적

 

 

<국내논문>

  • 성현모, 이상민 (2021). 민간심리상담 활성화를 위한 법적 근거 마련. 상담학연구, 22, 1-11.
  • 이상민 (2020). 심리상담법령이 필요성. 한국심리학회지: 상담 및 심리치료, 32, 547-557.
  • 이민영, 조수현, 이상민 (2019). 학업소진, 학업반감, 학업불안에 관한 다변량 잠재성장모형 분석: 대입 시험을 경험한 후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한국심리학회: 상담 및 심리치료, 31, 1267-1287. (교신저자)
  • 이상민, 김은하, 김지연, 선혜연 (2018). 상담심리학의 현재와 미래과제한국심리학회: 상담 및 심리치료, 30, 463-474. (교신저자)
  • 성현모, 이상민 (2017). 학교상담제도의 국제비교. 상담학연구, 18, 263-285.(교신저자)
  • 김보영, 양나연, 양혁, 양준영, 정성훈, 이상민 (2016). 계획된 우연 이론에 기반한 성격 5요인과 우연 기술의 관계. 한국심리학회: 상담 및 심리치료, 28, 491-508. (교신저자)
  • 최현주정윤미, 김지원, 이상민 (2015). 위계선형모형(HLM)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학생-교사애착, 학급풍토, 학교행복감의 관계. 한국심리학회: 사회 및 성격, 23, 129-149. (교신저자)
  • 이상민, 안성희 (2014). 교육에서의 소진에 관한 이론적 고찰. 의학교육논단, 16, 57-66.(교신저자)
  • 이미경이상민 (2013). 상담에 대한 양가태도 집단의 특성분석. 청소년상담연구, 21, 189-210. (교신저자
  • 김영근, 김현령, 이정인, 신재훈, 신동미이상민 (2012). 한국 상담사법 제정에 관한 예비연구. 한국심리학회지: 상담 및 심리치료, 24, 641-670. (교신저자)
  • 최보영, 김아름, 김보람이상민 (2011). 교사들의 상담과 심리치료의 보험료 지불 의사에 대한 파일럿 연구. 한국심리학회지: 상담 및 심리치료, 23, 213-230. (교신저자
  • 최보영, 이지희, 김원영이상민 (2010). 경제적 가치 추정을 통한 전문상담교사제도의 성과분석. 한국교육방법연구, 22, 243-263. (교신저자)
  • 이상민, 남숙경, 이미경 (2009). 정신건강서비스의 경제적 가치: 대학상담활동을 중심으로. 한국심리학회지:일반, 28, 283-305. (교신저자
  • 이자영, 남숙경, 박희락, 김동현, 이미경이상민 (2008). 상담경력과 상담자소진과의 관계: 한국과 미국상담자 비교. 한국심리학회지 : 상담 및 심리치료, 20(1), 23-42. (교신저자
  • 이상민, 오인수, 서수현 (2007). 한국적 학교상담 모형개발을 위한 한국과 미국의 학교상담 비교연구. 한국심리학회지: 상담과 심리치료,  19, 539-567. (교신저자)

     

<국외논문>

  • Ko, H., & Lee, S. M. (2021). The effects of imbalance of self- and other-care on conselors' burnout and life satisfaction.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, 99, 252-262.(Corresponding Author)
  • Noh, H. K., Sung, H., & Lee, S. M. (2020). Effects of motivation-based academic group counseling on psychological and physiological responses of academic stress among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. International Journal of Group Psychotherapy, 70, 399-424.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Park. E. H., Ha, G., Lee, S., Lee, Y. Y., & Lee, S. M. (2019). Relationship between the supervisory working alliance and outcomes: A metaanalysis.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, 88, 131-138. 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Kim, B., Jee, S., Lee, J., An, S., & Lee, S. M. (2018). Relationships between social support and student burnout: A meta-analytic approach. Stress and Health, 34, 127-134. ​​​​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Kim, B., Kim, E., & Lee, S. M. (2017). A multi-group latent growth modeling on burnout in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. School Psychology International, 38, 628-646. ​​​​(Corresponding Author)​​

  • Noh, H., Chang, E., Jang, Y., Lee, J., & Lee, S. M. (2016) Suppressor effects of positive and negative religious coping on academic burnout among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. Journal of Religion and Health, 55, 135-146. ​​​​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Chang, E., Lee, A., Byun, E., & Lee, S. M. (2015). Role of motivation in the relationship between perfectionism and change amount of academic burnout in Korean students.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, 82, 221-226. 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Puig, A., Yoon, E., Callueng, C., An, S., & Lee, S. M. (2014). Burnout syndrome in psychotherapists: A comparative analysis of five nations. Psychological Services, 11, 87-96. 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Noh, H., Shin, H., & Lee, S. M. (2013). Developmental process of academic burnout among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.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, 28, 82-89. 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Lee, S. M., Suh, S. H., Yang, E., Jang, Y. (2012).History, Current Status, and Future Prospects of Counseling in South Korea.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, 90, 494-499. 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Nam, S. K., Lee, S., Yang, E., Seol, H., & Lee, S. M. (2011). A psychometric revision of the Career Decision Self-Efficacy Scale: A Rasch model approach. Journal of Career Development, 38(2), 147-166. 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Lee, S. M., Cho, S. H., Kissinger, D. B., Ogle, N. (2010). A Typology of Professional Counselors’ Burnout Types.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, 88, 131-138. 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Lee, S. M., Brescia, W., & Kissinger, D. (2009). Computer use and academic development in secondary schools. Computers in the Schools, 26, 224-235. 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Lee, S. M., & Yang, E. (2008). School counseling in Korea: Historical development, current status, and prospects. Asian Journal of Counselling, 15, 157-181. (Corresponding Author)

  • Lee, S. M., Baker, C. R., Cho, S. H., Heckathorn, D. E., Holland, M. W., Newgent, R. A., et al. (2007). Development and initial psychometrics of the Counselor Burnout Inventory. Measurement and Evaluation in Counseling and Development, 40, 142-154. (Corresponding Author)

 

 

 


 

 
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양혁

 

  박사수료

 

 dcmt@naver.com

 

 상담시연, 학교상담 등

    

​​​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엄정호

 

박사수료 

jeonghouhm@gmail.com

 

탄력성, 청소년상담 등

     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성현모

 

  박사수료

 apldeap9@gmail.com

 

완벽주의, 스트레스, 학업소진 등

  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경주

 

  박사수료

lkyeongjoo12@gmail.com

 

심리검사, 자기자비, 취업소진 등

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장희

 

  박사과정/4학기

 yes.janghee@gmail.com

 

진로선택, 진로상담 등

 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고혜연

 

  박사과정/4학기

 kohyeyeon@gmail.com

 

자기돌봄, 학업소진 등

  

  
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강한별

 

 박사과정/2학기

khb8720@naver.com

 

스트레스 마인드셋, 대학상담 등

 

 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윤희

 

  박사과정/2학기

 yoonheelee94@gmail.com

 

진로상담, 사회적 문제 해결, 차별 경험 등

   

 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정유빈

 

  박사과정/1학기

​ yubin90@korea.ac.kr​​

 

상담자 성장 및 법제화 등​​

  

 

 

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
오수오

 

  석사과정/4학기

suoh89@korea.ac.kr 

 

다문화상담, 정체성 등

 

 

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
김예담

 

  석사과정/3학기

yedkim@korea.ac.kr 

 

진로정체감, 사회정의 상담

  

 

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
한신혜

 

  석사과정/3학기

siahan1895@gmail.com 

 

진로상담, 학교상담 등

   


 

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
강지은

 

  석사과정/3학기

  troykuku1008@naver.com

 

 학업소진, 부모-자녀관계 등

 


 

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
Ferdman Slobodyanik Hana Anna

 

  석사과정/2학기

  ferdmanhana@gmail.com

 

 학교 상담, 다문화 상담

 


 

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
김하나 

 

석사과정/2학기 

 

na0503da@naver.com  

 

 

진로선택, 진로상담, 마음챙김

 

 

​​

         

          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 

장기은 

 

석사과정/1학기 ​

 

gieunjang@korea.ac.kr  

 

 

가족관계, 청소년 등​

 

 

 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남숙경

 

  박사 졸업(2010) 국민대학교 교육대학원 교수

 skyungn@hanmail.net

 

상담태도, 진로상담 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자영

 

  박사 졸업(2010) 한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

hycounselor@hanmail.net

 

상담자소진, 학업소진 등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최보영

 

  박사 졸업(2011)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 교수

qhdud74@hanmail.net

 

진로상담, 상담의 경제적 가치 등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신효정

 

  박사 졸업(2012)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 교수

  blkbabe@hanmail.net

 

학업소진, 청소년상담 등

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지희

 

  박사 졸업(2015) 동양미래대학교 교양학부 교수

  pauly007@hanmail.net

 

탄력성, 학교상담 등

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조민희

 

  박사 졸업(2015) 고려대 겸임교수

/포레스타 심리상담연구소 소장

 

  minhee0301@gmail.com

 

동성애 상담, 탄력성 등

 

성명

  

과정/학기

  

이메일

  

주요관심분야

이지혜

 

박사 졸업(2016) 전남대학교 교육학과 교수

 

 last4ever@korea.ac.kr

 

  학업지연, 학업소진 등

   

성명

  

과정/학기

  

이메일

  

주요관심분야

최현주

 

박사 졸업 (2016)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 교수

 

 freude80@gmail.com

 

  학업소진, 종단연구 등

 

성명

과정/학기

이메일

주요관심분야

장은비

박사졸업 (2016) 강원대학교 교육학과 교수

 bee86@naver.com

 

  학업소진, 완벽주의, 학업동기 등

 

성명

과정/학기

이메일

주요관심분야

김보영

박사졸업 (2016) 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 교수

borong731@hanmail.net

 

계획된 우연, 진로유연성, 학업소진 등

     

성명

과정/학기

이메일

주요관심분야

조수현

박사졸업 (2017) 계명대학교 교육학과 교수

jenif2r@naver.com

 

학업소진, 종단연구 등

 


성명

과정/학기

이메일

주요관심분야


이아람

박사졸업 (2018) 세종대학교 교육학과 교수

leeyalan@hotmail.com

 

수퍼비젼, 상담법제화 등

  

성명

과정/학기

이메일

주요관심분야

안성식

박사졸업 (2018)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 교수

bach4bach@korea.ac.kr

 

진로상담, 생애발달 등

 

성명

과정/학기

이메일

주요관심분야

김승윤

박사졸업 (2019) 루터대학교 상담학과 교수

charice24@naver.com

SNS 중독, 인지왜곡 등

 

성명

과정/학기

이메일

주요관심분야

JIN YUANYING(김원영)

박사졸업 (2020) 세종대학교 교육학과 교수

 

hidetruthpublic@hanmail.net

상담태도, 다문화상담 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보람

 

박사졸업 (2020) 한국연구재단 학술연구교수

 ramu1119@hanmail.net

 

학업발달, 스트레스, 마인드셋 등

   

 

 

 성명


과정/학기


이메일


주요관심분야 

 

이민주

 

 박사졸업 (2020) 고려대 겸임교수, 영재교육원 연구원

 

 minjoolee0831@gmail.com

 

 학업발달, 뉴로카운셀링, 심리검사 등

 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은정

박사졸업 (2020) 고려대학교 학업코칭 프로그램 연구교수

  giftable@naver.com

진로상담, 진로정체감 등

    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수정

 

  박사졸업 (2020) 한국연구재단 학술연구교수

 note405@daum.net

 

진로상담, 학업지연 등

 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민영

 

박사졸업 (2020) 한국연구재단 학술연구교수

 10291220@hanmail.net

 

소진현상, 학업감정 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하규영

 

박사졸업 (2020)광운대학교 산업심리학과 교수

stella_vanilla@hanmail.net

 

  학교상담, 진로코칭 등

   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양준영

 

  박사졸업 (2021) 고려대학교 시간강사

 joomage@daum.net

 

 진로상담, 학교상담 등

      

성명

과정/학기

이메일

주요관심분야

이미경

박사졸업(2021)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연구원 연구교수

lzy-green@hanmail.net

 

상담태도, 학업감정 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박은혜

 

  박사졸업(2021) 숭실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연구교수

 eunhye0626@hotmail.com

 

  수퍼비전, 상담태도 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채연

박사졸업(2022) 고려대학교 시간강사

  ini2335@naver.com

 탄력성, 청소년상담 등  

 

 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박희락

 

석사 졸업 (2007 석사과정 입학)

 smilephr@hanmail.net

 

진로상담 등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동현

 

석사 졸업 (2007 석사과정 입학)

 kmyth1120@naver.com

 

인터넷 중독, 청소년 상담 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미경

 

석사 졸업 (2007 석사과정 입학)

 lzy-green@hanmail.net

 

상담태도, 양가감정 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지희

 

석사 졸업 (2008 석사과정 입학)

 pauly007@hanmail.net

 

학교상담, 탄력성 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박양민

 

석사 졸업 (2009 석사과정 입학)

 yangmin28@naver.com

 

학업소진, 학교상담 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아름

 

석사 졸업 (2009 석사과정 입학)

 kar4823@nate.com

 

상담태도, 상담의 경제적 가치 등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JIN YUANYING (김원영)

 

석사 졸업 (2009 석사과정 입학)

 hidetruthpublic@hanmail.net

 

학업소진, 다문화상담 등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보람

 

석사 졸업 (2010 석사과정 입학)

 ramu1119@hanmail.net

 

진로상담, 계획된 우연 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보영

 

석사 졸업 (2010 석사과정 입학)

 borong731@hanmail.net

 

소진현상, 진로상담 등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민영

 

석사 졸업 (2010 석사과정 입학)

 10291220@hanmail.net

 

소진현상, 진로상담 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박성륜

 

석사 졸업 (2010 석사과정 입학)

sypark525@gmail.com

 

학교상담, 탄력성 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정선화

 

석사 졸업 (2011 석사과정 입학)

 l_ea@korea.ac.kr

 

진로상담, 계획된 우연 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근화

 

석사 졸업 (2011 석사과정 입학)

crepas00@naver.com

 

학업소진, 부모압력 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노현경

석사 졸업 (2011 석사과정 입학)

hyunkyungn@gmail.com

 

학업소진, 완벽주의 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엄정호

 

석사 졸업 (2011 석사과정 입학)

jeonghouhm@gmail.com

 

탄력성, 청소년상담 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장선희

석사 졸업 (2011 석사과정 입학)

  sunnylikeu@nate.com

진로상담, 계획된 우연 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채연

석사졸업 (2011 석사과정 입학)

  ini2335@naver.com

 탄력성, 청소년상담 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장유진

석사졸업 (2011 석사과정 입학)

  jyjmax@gmail.com

학업소진, 청소년상담 등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보현

석사졸업 (2011 석사과정 입학)

  dogdogtang@naver.com

진로상담, 계획된 우연 등

 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소린

석사졸업 (2012 석사과정 입학)

  onlymic@naver.com

탄력성, 정서조절 등

    

 

 성명

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은정

석사졸업 (2012 석사과정 입학)

  giftable@naver.com

진로상담, 진로정체감 등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성찬

 

  석사 졸업 (2012년 석사과정 입학)

 alravyu@gmail.com

 

 진로상담, 학교소진 등

     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수정

 

  석사 졸업 (2013년 석사과정 입학)

 note405@daum.net

 

학업지연, 진로상담 등

 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하규영

 

  석사 졸업 (2013년 석사과정 입학)

stella_vanilla@hanmail.net

 

  진로상담 등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박은혜

 

  석사 졸업 (2013년 석사과정 입학)

 eunhye0626@hotmail.com

 

  학업지연, 상담태도 등

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변은지

 

  석사 졸업 (2014년 석사과정 입학)

bej015@naver.com

 

학업소진, 수퍼비젼 등

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지원

 

  석사 졸업 (2014년 석사과정 입학)

 snowcat16@naver.com

 

  학업소진 등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양준영

 

  석사 졸업 (2014년 석사과정 입학)

 joomage@daum.net

 

 진로상담, 학교상담 등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양나연

 

 석사 졸업 (2014년 석사과정 입학)

 ny.yang91@gmail.com

 

 진로상담, 애도 및 상실, 다문화상담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양혁

 

  석사 졸업 (2014년 석사과정 입학)

 

 dcmt@naver.com

 

 상담시연, 학교상담 등

 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(고) 이수연

 

  2014년 석사과정 입학

 shelly33lilac@daum.net

 

 학업소진, 다문화 상담 등

 

      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성현모

 

  석사졸업 (2015년 석사과정 입학)

 apldeap9@gmail.com

 

완벽주의, 음주동기, 학업소진 등

 

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은주

 

  석사졸업 (2015년 석사과정 입학)

 ej_kim91@naver.com

 

 진로상담, 다문화상담 등

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백인실

 

  석사졸업 (2015년 석사과정 입학)

 inshile@naver.com

 

 탄력성, 학교상담 등

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정화

 

  석사졸업 (2016년 석사과정 입학)

 joungwha1229@gmail.com

 

 진로상담, 진로정체성 등

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지수인

 

  석사졸업 (2016년 석사과정 입학)

 jsi6044@hanmail.net

 

 진로상담, 일-가족 균형 등

 
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정지현

 

  석사졸업 (2016년 석사과정 입학)

 imjennyc@naver.com

 

소진, 기업상담 등

 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장희

 

  석사졸업 (2016년 석사과정 입학)

 yes.janghee@gmail.com

 

진로상담, 학업동기 등

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은진

 

  석사졸업 (2016년 석사과정 입학)

 eunjeni@naver.com

 

진로상담, 진로정체감 등

 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고혜연

 

  석사졸업 (2017년 석사과정 입학)

 kohyeyeon@gmail.com

 

자기돌봄, 학업소진 등

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경주

 

  석사졸업 (2017년 석사과정 입학)

lkyeongjoo12@gmail.com

 

자기자비, 학업소진 등

  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Huy Vo

 

  석사졸업 (2018년 석사과정 입학)

​vonhathuy.psy@gmail.com

 

다문화상담, 가정폭력 등

 
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준우

 

  석사졸업 (2018년 석사과정 입학)

​jwlee9209@gmail.com

 

트랜스젠더, 다문화상담 등

 
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가현

 

  석사졸업 (2018년 석사과정 입학)

​bellekim1019@gmail.com

 

소진, 스트레스 대처, 애도상담 등

 

  


 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강한별

 

  석사졸업 (2018년 석사과정 입학)

khb8720@naver.com

 

스트레스 마인드셋, 대학상담 등

  

 
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윤희

 

  석사졸업 (2019년 석사과정 입학)

 

 yoonheelee94@gmail.com​ 

  

진로상담, 사회적 문제 해결, 차별 경험 등 

 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이상은

 

  석사졸업 (2019년 석사과정 입학)

​ cuv@naver.com

 

학업소진, 대처방식, 학교상담 등

 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박송주

 

  석사졸업 (2019년 석사과정 입학)

​ karenpark2012@gmail.com

 

진로포부, 진로상담, 학교상담 등

 

 
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Xu Nuo

 

  석사졸업 (2020년 석사과정 입학)

heonag@korea.ac.kr

 

다문화상담, 학교상담 등

  
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김경민

 

  석사졸업 (2020년 석사과정 입학)

 kimkmkr@korea.ac.kr

 

진로선택, 진로상담 등

 


 성명

  과정/학기

 이메일

 주요관심분야

홍소은

 

  석사졸업 (2020년 석사과정 입학)

soeunhong@gmail.com

 

학교상담, 소진/스트레스 등

  


Copyright © Korea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